부산대맞춤법검사기
부산대맞춤법검사기 는 부산대학교의 인공지능연구실과 나라인포테크가 공동으로 개발한 한국어맞춤법, 문법 검사기입니다. 현재는 다양한 맞춤법 검사기가 나와서 부산대맞춤법검사기가 조금은 잊혀진 경향이 있으나 한때는 이 검사기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만큼 유명했었죠.
오늘은 부산대맞춤법검사기 링크를 제공해드리며, 자세한 설명도 곁들이겠습니다.
부산대맞춤법검사기란?
부산대맞춤법검사기는 1990년 1월에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금부터 무려 30년 전이네요. 그리고 1992년에 이르러 널리 쓰이게 되었죠. 94년에는 한글과컴퓨터 측에 기술도 전해주었다고 하고요.
사용방법은 무척이나 간단!

현재 쓰이고 있는 버전은 5판입니다. 부산대맞춤법검사기 장점으로는 일단 개인적으로 볼때 화면이 큼직해서 붙여넣기가 좋습니다. 창에 많은 글이 들어가고 몇 자인지도 알려주죠.
그 중에서 가장 큰 장점이라 한다면 일종의 '빨간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처럼 띄어쓰기, 틀린 글자를 자세하게 설명해주는데 마치 개인첨삭지도를 밭는 것 같습니다.

부산대맞춤법검사기 가격은?
개인이 사용할 때는 당연히 무료이지요. 위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하여 곧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관 등에서 사용할 때는 따로 알아봐야 합니다. 구매 문의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까요.



나가면서
컴퓨터로 한글을 쓰는 일이 많은만큼 맞춤법을 맞추기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럴때 이 부산대맞춤법검사기 를 이용하여 맞춤법을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역사가 오래된 만큼 사용하기도 편하고 즐겨찾기를 해놓을 가치가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